LNG화물창

국내최초로 국산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습니다 -163˚C에서 LNG를 액화 상태로 유지를 위해 사용되는 R-PUF 를 가공한 보냉재 (IP)와 극저온 상태인 LNG 유체와 접촉하며 LNG를 저장하는 필수자재인 Membrane을 생산합니다. 당사는 20여년 이상 LNG 화물창과 관련한 다양한 방식의 화물창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최고의 초저온 보냉재 전문기업으로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Insulation 분야 : Mark-III / NO96-L03 / Type-B Tank / LNG Fuel Tank )
MARK III
1 차 방벽으로 Membrane 을 가지며 2 차 방벽은 RSB(Rigid Second Barrier)와 FSB(Flexible Second Barrier-코너, 조인트부분)이 사용됩니다.
2 차 방벽 (RSB, FSB)은 유리섬유, 알루미늄 호일, 유리섬유로 이루어진 triplex 형태입니다.
- 주요 고객사 :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NO96 TYPE
NO96 TYPE은 R-PUF 를 보냉재로 사용하는 MARK Ⅲ 보다 보냉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두께도 더 두꺼운 구조입니다.
NO96-L03 은 기존 2 layer 였던 NO96 에서 R-PUF 와 글라스울 2 layer 로 총 3 개의 layer 로 구성됩니다.
- 주요 고객사 : 대우조선해양
LNG FUEL TANK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선진국을 중심으로 선박의 환경오염 규제가 점점 강화되는 추세에, 당사에서는 LNG용 초저온 보냉재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LNG추진 선박용 연료탱크를 개발하여 상용화합니다.
Type B 단열시스템 : X.Y FINE
IMO B type Tank Insulation system으로써, Cold panel & Warm panel의 2-split 구조로 구성되며, 대형 Prismatic tank에 적용 가능한 Flexible joint design Insulation system입니다.
Type B 단열시스템 : MOSS
LNG운반선의 화물창 형식에 따라 독립된 탱크를 가지고 있는 형식이며, 탱크 자체에 많은 구조물을 지니고 있어 배가 뒤틀려도 탱크에 지장이 없도록 만들어지기 때문에 북극항로 등 험난한 항해에도 안전한 방식입니다.